Image
Image

[샘플]Actions On Google에 대해 알아봅니다.

Actions On Google이란?

아래와 같이 각 디바이스 마다 탑재된 Google Assistant App을 통해 ACTION을 실행해준다.

ACTION 은 사용자 앱에서 정한 Action이나 직접 만든 GA앱의 Action을 실행하는 것이다.

Actions On Google 시스템 구성 Actions On Google에 대한 시스템 구성은 간략하게 아래와 같다.

내 GA앱 구축 방법

즉 실제로 GA에 연동되는 내 GA앱을 동작시킥 위해 아래의 작업이 필요하다.


GA App을 Actions on Google 관리자에서 등록

(구글 사이트 관리자 등록 필요)

Dialogflow Bot을 Dialogflow 관리자에서 등록

(필요시 Action을 앱의 Action 혹은 scheme과 연동)

Fulfillment 서버(DA서버) 구축

Action 호출방법

명시적 호출

명시적 호출은 사용자가 GA에서 앱이름을 언급할때 발생한다.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앱을 호출하는 방법을 가장 잘 제어 할 수 있지만 앱에서 어떤 문장으로 대화를 시작하는지 사용자에게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앱의 디렉토리 목록에있는 Ask Your Assistant 섹션은 이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좋은 장소이다.

예문 : OK 구글, 멜론앱 실행해줘 or OK 구글, 멜론에서 탑백 틀어줘.

암시적 호출

암시적 호출은 사용자가 GA에 앱 이름을 언급하지 않은 채 문장으로 명령을 실행할 때 발생한다. 암시적 호출의 가장 일반적인 예는 사용자가 어시스턴트에게 특정 작업 (동작 호출 구문을 지정 함)을 수행하라고 말하면 GA가 사용자의 의도를 수행 할 수 있으므로 해당 작업에 대해 앱을 호출하기로 선택하는 경우이다. 암시적 호출을 통해 사용자는 하루 만 돌아가서 앱을 배우고 사용할 수 있지만 앱이 발견 된 기회를 개선하기 위해 권장 사항을 염두에두고 앱을 디자인해야한다.


예문 : OK 구글, 아이유 좋은날 틀어줘. or 탑백 틀어줘.

[출처]

http://www.kwangsiklee.com/2018/01/%EA%B5%AC%EA%B8%80-ai-%ED%94%8C%EB%9E%AB%ED%8F%BC-actions-on-google-%EB%88%88%EC%9C%BC%EB%A1%9C-%EB%94%B0%EB%9D%BC%ED%95%98%EB%A9%B0-%EB%B0%B0%EC%9A%B0%EA%B8%B0/

Image

댓글목록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