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시각적으로 쉽게 Git을 배워봅시다!

안녕하세요... 낭만학습자입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이 만든 라이브러리들을 공개하거나, 개인들이 학습 및 개인 프로젝트를 하면서 공개하는 Github라는 곳이 많이 유명합니다. 2018년에는 MS가 거금을 주고 인수하기도 했지요.

이 Github의 기본이 되는 것이 Git입니다. 리눅스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Linus Torvalds (리누스 토발즈)가 리눅스 커널을 만들면서 소스코드 관리 및 공유를 쉽게 하고자 만든 또다른 프로그램입니다.


서점에 가면 Github 및 Git 입문 및 활용서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관심이 많다는 것이지요...

Github가 Git 명령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웹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GUI방식의 또다른 Git 프로그램들이 존재하지만 결국 Git 기본에서 벗어날 수는 없기나, Git의 기본 개념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에 치이기도 하고, 책을 읽으면서 실습해본다는 것도 조금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또한, 책으로 그리고 컴퓨터 화면상의 화면으로만 보면 쉬운 개념이라도 이해가 다소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날려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오늘은 Git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https://learngitbranching.js.org/



아래와 같이 한글과도 잘 되어 있습니다. 영어라는 언어 장벽으로 인해 접근하기 어렵다는 말을 하기 어렵습니다 :D




Git을 사용하면서 정말 필요한 명령어들을 다루고 있음을 학습을 모두 하신 후에 알게될 것 입니다! lol ㅎㅎ



무료 학습사이트지만 커리큘럼도 잘 짜여있습니다. 현재 어떤 학습상황인지 알 수 있겠지요?



분산 소스코드 관리 시스템인 Git으로 원격지의 다른 소스코드와의 관리를 위한 명령어들도 따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설명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실습해야하는 내용도 시각적으로 잘 제시되어 있습니다. 



실습을 잘 마치면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시각적으로 Git 개념을 익히면서 실습해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설명하는 기능들이 Git의 모든 기능을 아닐 것입니다. 그래도, Git에 대한 기본개념을 튼튼하게 다진 상태에서 다른 책이나 글들을 보신다면 좀더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Image

댓글목록

Image